잠재의식 테스트

잠재의식 테스트

라피르님 블로그에서 트랙백합니다. 질문들이 꽤나 재미있어 보이더군요. ^^*

1.공주님을 구하기 위해서 보낼 두 전사 : 당신은 납치당한 공주님에게 당신의 모습을 집어넣고 있을 것이다. 무의식중에 ‘이런 남자가 나를 구하러 왔으면…’ 하는 생각을 갖고 전사를 고르게 될 것이다. 이것은 곧 ‘이런 남자가 나에게 접근하면 곧 마음이 움직일 것 같아’라는 것과 같은 맥락. 당신은 어떤 접근방식에 약할까?

선택 : [파괴력이 있는 힘을 가진 힘센 전사] & [공격력은 없으나 상처를 치료해 주는 마법을 가진 전사]
당신은 강제적인 접근은 딱 질색인 타입. ‘사랑합니다!’ 라고 눈앞에서 말해버리면 냉정하게 거절하는 스타일은 아닌가? 당신에게는 자연스럽게 접근하는 사람만이 일단 점수를 딸 수 있다. 그룹 만남으로 시작, 친구관계로부터 자연스럽게 연인으로 발전해 가는 것이 가장 좋다. 이런 표준형에 약한 것이 당신.
– 어…………..맞는듯.

2.식인 나무가 인간을 유인하는 방법 : (당신은 거짓말을 잘하는 타입?) 대개 입과 관련된 속담들의 속뜻은 억지부린다. 감언이설에 넘어간다. 함부로 말한다… 등 그다지 좋은 의미가 담겨져 있지 않은 게 보통이다. 더욱이 그 속담들 중에는 ‘거짓말로 상대를 속인다’는 속뜻을 가진 것도 있다. 이 테스트는 당신이 어느 정도 거짓말을 하며 살고, 또한 그 거짓말로 인해 상대가 받는 상처는 어느 정도일까를 테스트한다.

선택 : 아무 것도 하지 않고서 사람이 호기심으로 접근해 오기를 기다린다 :
아무 것도 하지 않고 끌어들이겠다는 당신은 절대로 거짓말을 하지 않는 타입. 성실하고 정직한 성격이고 사람을 속이는 일을 무엇보다 싫어한다. 반면에 상대가 듣기 싫어할 것 같은 내용의 말도 숨김없이 함으로써, 결과적으로 상대에게 깊은 상처를 주게 되는 일도 많다.
– 으음…………조금 극단적이지만 역시 비슷한 듯.

3. 벤치에 앉아 있는 남녀 커플 사이에 놓여 있는 것 : 이 테스트는 남자와 여자의 경우가 각각 다르게 분석됩니다. 남성의 경우 질투심, 여성의 경우는 남성에 대한 기대가 나타납니다.

선택 : 서류봉투
여성의 경우: 애인이나 좋아하는 사람이 있다 하더라도, 지금은 돈이나 일, 공부에 대한 관심이 더 높은 때입니다. 특히 야한 것만 생각하고 있는 남성과는 절대 접촉해서는 안 됩니다. 지금은 자신이 정말로 하고 싶어하는 일에 이해해줄 수 있는 남성이 필요한 때입니다.
– 푸하하하핫, 그런 거로군!

4. 무도회에서 쓰고 싶은 가면 : 이 테스트는 당신이 사람들 앞에서 어떤 가면을 쓰고 있는가, 그리고 그 가면 속에는 어떤 모습이 감추어져 있는가를 발견하는 것입니다.

선택 : 철가면
다른 사람들에게 겉으로 보여지는 모습은 성실, 야무지다, 노력파 등으로, 이른바 우등생의 가면입니다. 그러나 실제로는 자기 마음대로 하고 싶어하고, 놀고싶다, 가면을 벗고 싶다는 마음으로 가득합니다. 이 경우는, 좋은 사람이어야 한다는 압박감 때문에 진실한 당신의 모습을 드러내지 못하는 듯합니다. 조금만 더 용기를 내서 자신의 마음을 솔직하게 표현하는 것도 필요합니다.
– 으음, 역시 더 내 맘대로 하고 놀아야 하는 걸까.

5.신용카드의 지불 통지서가 날아 왔는데 사용한 적 없는 대금청구가 기재되어 있을 때 : 최근 신용카드의 무계획적인 쇼핑이나 현금 서비스로 부채에 쌓이는 경우가 많아져 사회 문제로 까지 대두되고 있습니다. 이번 문제는 신용카드의 사고! 여기서 알 수 있는 것은 사고나 문제가 생겼을 때 ‘당신은 어떠한 반응을 보이는가’ 입니다.

선택 : 내가 써놓고 잊고 있었던 것일지도 몰라…
: 자책형 – ‘원인은 나에게 있는 것은 아닐까?’ 라고 돌려 생각하는 타입입니다.
– 아, 그렇군.

6.경찰이 된다면 제일 먼저 잡고 싶은 나쁜놈 : 이 테스트는 자기가 가장 싫어하는 자신의 모습을 나타냄.

선택 : 부녀자폭행
: 늘 성욕에 불타는 걸 싫어함
– 푸하하하하하하핫!!!! 이거 너무한다. 난 성욕이 좀 더 필요할 거 같은데.

7. 바퀴벌레 죽이는 방법 : 이건 자기의 상대가 바람을 피웠을 때 자신의 반응을 알아보는 것입니다.

선택 : 때려서 죽인다
: 그 상대를 때린다.
– 아니, 난 맞바람 피울건데….바퀴벌레랑은 다르잖아. T.T

8.세 장의 카드를 배열해서 시 만들기 : 세 장의 카드 중에서 가장 중요한 의미를 담고 있는 것은 3번 카드다. ‘평생 잊을 수 없는’ 이라고 쓰여진 카드에는 강한 의지가 담겨 있다. 이 카드를 어느 위치에 나열하고 다른 두 장을 어떻게 배치하느냐에 따라 얼마만큼 사물에 대해 능동적으로 대처하는지를 볼 수 있다. 즉 이 테스트는 당신의 적극성을 알아보기 위한 것.

선택 : [평생 잊을 수 없는(이,다)] [아름다웠다(~운,~워서)] [꽃(은)]
모든 일에 매우 적극적인 타입. 발걸음도 가볍고, 결심한 일은 곧바로 행동으로 옮겨야 마음이 놓인다. 그리고 실패 또한 다음 도전을 위한 발전의 계기로 삼기 때문에 아무 걱정이 없다. 그런 태도로 끝없이 도전하고 발전하도록.
– 거짓말. -_-;;

하는 곳은 여기

잠재의식 테스트”에 대한 13개의 생각

  1. THX1138

    재미있네요 하하하 맞는것 같은것도 있고 아닌것 같은것도 있고 그렇습니다.^^

    응답
  2. 핑백: 갓길의 평정심

  3. 핑백: Lost along t..

  4. 핑백: Rendezvous i..

  5. 핑백: 모리와 함께한 토요일

  6. 핑백: 곤도르의딸

  7. 곤도르의딸

    안녕하세요. 재미있는 테스트로군요. 마침 스타워즈에 미쳐 있다보니 제 잠재의식이 별 생각을 다 합니다… 저도 트랙백 해가겠습니다. ^^

    응답
  8. 가을달소녀

    안녕하세요^^ 루시엔님 블로그에 갔다가 우연히 반가운 닉을 보고 넘어왔지요^^
    재밌는 테스트네요. 전 네이버인데…좀 퍼가도 괜찮을까요?

    응답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