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마주일겁니다, 그럼요. 그렇죠???

그녀가 돌아왔다? 예고편은 보셨습니까;;;;;

방금 해명태자님의 블로그에서 참으로 괴악한 정보를 받아들었습니다.

지난번에 데즈카 오사무 님의 애니메이션 내용을 연상시키는 드라마에 대한 포스팅, 기억하시는지 모르겠습니다. “보이(가제)”라는 제목이었는데요, 드디어 방송이 되긴 되는 모양입니다. “그녀가 돌아왔다”는 제목으로요. [그건 그렇고, 불치병에 걸린 사람을 살려내는 것도 아니고, 진짜로 ‘돌연사’한 사람을 살려내는 겁니까? ..이건 좀 너무하잖아. ㅠ.ㅠ 흐음. 저 기사가 좀 웃깁니다. ^^* 다른 드라마 속의 ‘기억상실증’ 처럼 이라니, 한 마디로 저 ‘냉동에서 깨어난’을 빼면 그냥 진부한 기억상실증 설정과 똑같다는 이야기군요. 쳇.]

그런데…………………실제로 저는 예고편을 보지 못했습니다만,
예고편 카피 멘트가 사랑 기억하고 있습니까?”라면, 정말이지….푸하하하하핫!!

진짜로 “오마주” 인가 봅니다. ‘하록’이라는 이름을 남긴 것도 하록 선장에 대한 존경의 표시겠죠? “사랑 기억하십니까?”라는 멘트도 틀림없이 동료 애니메이션과 만화 팬들에게 보내는 메시지일 겁니다. 우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 그런거죠? 네?

아이고오, 차라리 그런 거라고 좀 말해줘요…….ㅠ,ㅠ 얼마 있으면 “인생은 예측불허, 그리하여 생은 의미를 가진다”라는 멘트도 등장하겠네.

덧. <환생 넥스트>라는 드라마에 관해, 본인은 한 번도 본 적이 없지만 바람의 나라 무단도용 대응본부 에 어떤 분이 상당히 흥미로운 글을 스크랩해 주셨더군요. 그 드라마와 현재 제작 중인 영화 시나리오가 비슷하다는 내용의 글입니다. 상기 영화 시나리오 작가 분의 블로그인 천년만에 프로포즈 에 가시면 읽어보실 수 있습니다.


…..오마주일겁니다, 그럼요. 그렇죠???”에 대한 25개의 생각

  1. 핑백: 루크스카이, SPACE..

  2. 해명태자

    하도 기가막혀서 티저를 다시 찾아봤어요. 티저 동영상에 "사랑 기억하고 있습니까" 라고 나오는데, 어느 쪽이라도 愛. おぼえていますか……. 쪽이 생각나는 것만은 어쩔 수 없죠. (검색하면 기억하십니까건 기억하고 있습니까건 같은 곡이 나오니까요.)
    여튼, 그 카피를 보는 순간 마이크를 든 민메이님이 뒤통수를 밟고 지나가셨다면, 이건 충분히 논란의 여지가 있다고 보고 있습니다. 🙂

    응답
  3. lukesky

    해명태자/ ‘있습니까’야? ‘기억하십니까’가 아니라? 흐음, 왠지 번역체처럼 들리는걸.
    그게, 우연과 우연이 겹치면 필연이라고, 또 어디서 그랬더라…^^*
    보름/ 으흐흐흐흐흐흐흐, 재미있죠.

    응답
  4. 체샤고양이

    애니메이션 많이 보고 자라신 세대의 작가님 또는 피디님 같으신데.. 저게 개인적인 팬픽이나 패러디가 아니고, 상업용 방송을 저렇게 때려대면.. 그야말로 개념없다군요. 도대체 작가가 되려면 뭘 배워야 하는지 커리큘럼이 궁금해지네요. (혹시 송지나 작가님께 배운걸까요….. )

    응답
  5. rucien

    요새 이런 작태가 유행인가 보군요…;;-어이상실- 개념따위 저 하늘에 날렸네요.

    응답
  6. 烏有

    아주 막가는군요.
    나중에는 [Net는 광대하다]라는 대사가 나올지도 모릅니다.(엉?)

    응답
  7. 핑백: 다락방 속 다락방

  8. lukesky

    작은울림/ 이거 원, 저정도쯤 되면 애교로 봐줘야 하는 건가요? 푸핫핫핫!
    체샤고양이/ 제 생각도 그렇습니다. 아니, 뭐랄까, "저 이거 좋아해요. 아는 사람은 다 알죠?"라는 식의 패러디라면 웃으면서 봐줄 수 있을 것 같은데….저 분위기는 그게 아닌걸요. –;;; 건 그렇고 정말 저거 누가 썼는지 궁금하네요. 드라마 작가들 대부분이 혼자가 아니라 여러명을 아래에 두고 함께 작업하는 걸 고려해보면…^^*
    rucien/ 요즘엔 저런 분들이 존경스럽기까지합니다. 어떻게 하면 저리 되나.
    烏有 / 흐으, 그 대사는 확실히 ‘사실묘사발언’에 들어가긴 하겠네요.
    yu_k/ 세상은 짜집기죠.

    응답
  9. qwan

    루크님 이글루를 스토킹하는 사람 중 하나입니다. 좋은 아침이지요? 트랙백해가는 거 신고드릴게요. ^^

    응답
  10. 핑백: 암흑세계

  11. 핑백: The Tales of..

  12. 우유차

    블로그 이름이 ‘천년만에 프로포즈’라면 우리말 문법 아닌데. ‘천년만의 프로포즈’라고 명사로 끝나든가, ‘천년만에 (당신에게) 프로포즈 합니다’ 가 되든가. 설마 그것도 모르고 ‘천년만에 프로포즈’라고 상큼하게(…) 단걸까?

    응답
  13. lukesky

    다카드/ 푸하하하핫, 저두요. 아니, 사실 처음에는 떡~ 굳었는데 나중에는 웃음밖에 안나오던걸요.
    qwan/ 안녕하세요. ^^* 트랙백 감사합니다. 스토킹만 하시면 제가 섭하지요.
    돌균/ 저 하늘 너머 머나먼 곳에, 무지개의 끝에는 주인잃은 개념들이 모여사는 마을이 있다지.
    Mushroomy/ 진정하셔요, 진정.
    우유차/ 어, 내 생각인데 아마도 "천년만에 프로포즈 (하다)"인거 같아, ‘러브 액츄얼리’처럼. 요즘엔 ‘천년만의 프로포즈’라는 명사형 말도 그리 좋아보이지는 않더라고.

    응답
  14. 엘위

    몇개월 전부터 가출해서 이제는 돌아오지 않는 어이양을 현상수배 합니다. 어이야! 어딨니! 돌아와~.

    응답
  15. 세이

    머리를 리콜합니다. 개념탑재가 되지 않아 전량 리콜하오니, 개념미탑재분 머리를 발견하신 분은 국번없이 777-0909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응답
  16. 지그문트

    아니, 우리 민메이가 한국 드라마와 도킹한단 말입니까? 이로서 이이지마 상이 드라마 주제곡을 부르게 되겠군요. 정녕 한일 문화교류의 새로운 장이 아닐 수 없습니다! (안 그러기만 해봐라)

    응답
  17. totheend

    큭… 만약에 이 의혹이 본격적으로 메스컴을 타면 문은아 작가는 어떤 식의 반응을 보일까요? 이런 설정은 누구나 할 수 있는 것이므로 표절이 아니다. 이런 식의 반응을 보일까요? 어이쿠…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부디 그런 반응은 안 보여주시기를 바랍니다… 이렇게 바라는 것이 무리일까요…)

    응답
  18. lukesky

    엘위/ 요즘 어이와 개념이 찾는 분이 많아요, 정말…..
    세이/ 푸핫! 리콜까지!!!!! ㅠ.ㅠ
    지그문트/ 냉동인간에서 깨어난 아가씨, 극중에서 연예계에 데뷔한다더군요. 분명 한일 문화교류의 새로운 장을 열어줄 겁니다. 푸하하하하핫!
    totheend/ 글쎄요, 입이나 열어줄지 모르겠군요.

    응답
  19. 주만

    우와..요즘은 팬픽션을 코믹 회지로만 만드는게 아니라 동영상으로 만들어서 공중파로 뿌리는군요+ㅅ+) 놀라운 세상!

    응답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