뭐라고 해야할지, 할말이 없습니다.

‘태왕사신기’-다음과 네이버에 대해 생각해봤습니다.

misha님 블로그에서 트랙백합니다.
그냥 넘어갈려고 했더니만 저 글을 보고 나니 도저히 참을 수가 없어서, 글을 써야겠군요.

개인적으로, 정말 백만번 거대 포탈을 이해하려고 노력했을 때

1. 아고라 서명란에서 서명이 안 되는 이유
– 많은 사람들이 한꺼번에 서명을 하려고 할 경우, 시스템 에러, 뜰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이 방에서 너무나도 빈번하게 – 그렇게 많은 분들이 바람의 나라 건에 대해 서명을 해주시려고 한다고, 그런 식으로 해석해도 좋을까요 – 일어납니다. 많은 분들이 저렇게 글을 남겨주실 정도로요. 이 정도로 시스템 에러가 뜬다면, 다음 쪽은 어떻게 해서든 사과의 말이나, 에러 메시지라도 띄워 줘야 하지 않습니까.

2. 네이버의 댓글 삭제
– 솔직히 말해, 지난번에도 말했지만, 카페 주소나 서명란 주소의 경우, 홍보글로 해석할 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만. 그것이 500개의 댓글이 한꺼번에 사라진 것에 대한 변명은 되지 못합니다. 혹시나, 역시, 아주, 정말로 희귀한 확률로, 그 기사에 대한 댓글 보드에 오류가 나서 100개쯤 남기고 모조리 사라진 것입니까? 하필이면 그 기사만???? 진짜 돌아가시겠군요.

아, 그리고 미샤님이 캡쳐로 올려주신 남쪽계단 님 블로그의 저 ‘태왕사신기 카페 광고글’, 제 블로그에도 떴었습니다. -_-;;;;; 과감히 지워드렸지요. 그렇게 바보같은 짓을 해주니 오히려 고맙다고 중얼거리면서, 말입니다.

3. 링크 깨짐
– ……………………….그러니까, 왜? 어째서????? 다음 시스템, 개판이군요.

4. 서명란 및 토론방 캡쳐 [사실상 말하고 싶었던 건 이것]
– …………….추천 수가 줄어듭니다. 그나마 알고 있는 사실이었습니다.
…………………………..조회수가 줄어듭니다!!!!!!!!!!!!!!!!!!!!

장난하십니까.

네, 어쩌면 과민반응으로 비칠지도 모르겠습니다. 저도 압니다.
하지만 이 상황에서 누가 이런 반응을 보이지 않을 수가 있겠습니까요????? ㅠ.ㅠ

뭐라고 해야할지, 할말이 없습니다.”에 대한 9개의 생각

  1. rucien

    어이가 없는 겁니다. 이렇게 대대적으로 ‘에러’가 났는데. 어째서 에러가 떴다는 경고나 어떤 해결조치가 보이지 않는 거죠? 허허허. 워낙 대형사이트다 보니 신경쓸 여유가 없는 걸까요.

    응답
  2. 해색주

    다음 시스템….까페 검색도 잘 안되는듯. 예전에 비하면 다음도 기능을 많이 상실한듯해요 –;

    응답
  3. 핑백: 방랑공주 세류의 겨울 산장

  4. 핑백: ☆드림노트2☆

  5. lukesky

    rucien/ 기껏 생각할 수 있는 건 ‘아직 항의가 안 들어왔다’…인데, 그럴리가 없잖습니까! 저런 서명란에 청원을 올리는 분들 가운데에는 우리보다 훨씬 해당 문제에 신경을 곤두세우고 계신 분들이 많을테니까요.
    루우/ ………….에규우우우우….ㅠ.ㅠ
    해색주/ 음, 확실히 시스템의 문제가 큰 거 같긴 해.
    하지만 링크깨짐은 확실히 문제가 있어. 보도 기사라든가, 배용준 관련 카페 글들은 연결 되어 있으면서 표절 의혹 문제가 걸린 애들만 깨져있거던 -_-;;;;
    Mushroomy/ 죽을거 같아요오오오오오…ㅠ.ㅠ

    응답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