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신문 기사를 읽다가 문득

괄호 안의 숫자를 보면 분명
여자 연상 남자 연하 커플인데
[그것도 40을 바라보는 사람들]

어째서 여자가 남자를 “오빠”라고 부르지????

……….기자의 기재 실수인 걸까
아니면 정말 저런 커플들이 있는 걸까.

인터넷 신문 기사를 읽다가 문득”에 대한 12개의 생각

  1. yu_k

    제 주변에는 일부러 그 연상연하에서 오는 미묘함을 극복하기 위해 나이 많은 여자가 ‘오빠’라고 부르는 경우도 있어요.

    응답
  2. 아셀

    주변에 5살 어린 남친에게 오빠라고 부르는 여자분이 있어서 물어봤더니,

    ‘안그러면 쟤 삐져.’

    래요.(….)

    뭐, 이런거 보면 에피3에서 나킨이가 열심히 반말하는 것도 이해가 됩니다(…경우가 다른가 ㄱ-)

    응답
  3. rumic71

    고대이집트에서는 오빠가 남편을 의미하기도 했다는군요 (‘끝으로 죽음이 온다’ 中).

    응답
  4. lukesky

    스카이/ 모르는 사람들에게 그러는 건 이해가 가지만….-_-;;;;
    yu_k/ 헉, 아니 어째서 그래야 하는지 저로서는 도무지 이해가 안 가는군요. 사실을 바꿀 수는 없잖아요. 게다가 왜 여자가 나이어린 남자를 그렇게 대접해 줘야 하는 거죠. 크흑. 이상한 세상이에요.
    렉스/ ….져 주는 척 이기는 겁니까. -_-;;;
    아셀/ 맙소사. 그런 걸로 삐치는 남자라니. 그 여자분도 대단하시군요. 전 남자가 그런 성격이라면 도저히 못 사귈 것 같은데.
    rumic71/ 아니, 그건 다른 문제잖습니까.
    Zannah/ 제 말이요. 뭐 사귀다 보면 여자들도 나이 많은 남친에게 반말을 하게 되긴 하지만.

    응답
  5. misha

    몰랐는데, 연하 남친에게 ‘오빠’라고 안 해주면 삐진다는 경우가 의외로 많더라고요(실제로 듣고 놀라 까무러칠 뻔;). 아니 그렇게까지 우위를 선점하고 싶어하는 남자랑(그것도 만나면서 자연적으로 형성되는 게 아니라 꼭 말로 확인받아야만 할 정도로 싹수 노래보이는-물론 이 부분은 제 편견입니다만-) 대체 왜 만나냐고 되묻는 저를 오히려 이상하게 바라보던 사람들 표정을 보며 다시 한번 좌절했더랬습니다. OTL

    응답
  6. lukesky

    오우거/ 대학교 선배라든가 등등이라면 처음 만날 때 나이가 아니라 다른 걸 보고 ‘오빠’라고 부르기 시작할 수도 있긴 하지만..저건…
    misha/ 많다구요? 많단 말입니까? 아악, 전 그럼 다른 세계에 살고 있는 겁니까!
    정말이지 미샤님 말대로 저런 남자랑 왜 만나는지 모르겠습니다. 유치해도 정도가 있지, 저걸 정상으로 받아주는 사람들도 이상합니다. 물론 저 이들이야 쌍방의 그런 사고방식이 맞으니까 사귀고 있는 거겠지만. -_-a

    응답
  7. Devilot

    제 친구의 친구 커플도 동갑이면서 ##씨라고 안 하고 오빠라고 부른다는 얘길 들었습니다만-##씨는 어른들 듣기 안 좋다나요-_–연하한테도 오빠라고 부르는 마당에 이 정도는 약과구만요_ _ 정말 어이없지 않나요? 그 오빠 소리가 그렇게 중요하고 좋아?!

    응답
  8. lukesky

    Devilot/ 아니, 오빠보다 **씨가 더 예의바른 말 아니었나요? 얼마 전만 해도 어른들 앞에서 ‘오빠’라고 하면 야단맞았던 거 같은데…회사 상사도 아니고 동갑인 커플인데도 **씨라고 부를 수 없다니, 이건 또 무슨 사태랍니까. ㅠ.ㅠ

    응답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