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하필 런던, 왜 지금인가?
역시, 정치 문제는 복잡합니다.
이오공감에 올라온 아우라 님의 런던도심폭파사건 포스팅에 영국 경찰국장이 했다는 아주 인상적인 말이 있더군요.
어쨌든 지난번 9.11 사태와 달리, 이번에는 좀 더 이성적으로 사태에 대처해줬으면 하는 마음입니다. 영국이든, 미국이든, 아니면 그 외 G8 국가들이든.
동시에 우리나라도 이 문제에서 벗어날 수 없는 죄인이기는 마찬가지이기에. 위 기사의 말대로 “테러 대비”가 아니라, 좀 더 근본적인 문제를 생각해야겠지요.
그건 그렇고, 그놈의 자이툰 아직도 발 뺄 생각 없답니까? 무현 대통령님, 난 당신이 이런 문제에서 교묘하게 여우처럼 슬슬 꽁무니를 빼주길 기대하고 뽑았다고요. -_-;;;;; 자자, 자고로 이런 데서 야비함과 얄미움을 보여줘야 진짜 정치가인겝니다! 우리도 뒤에서 실속 좀 차려봅시다.
그러게 말입니다. 런던 가 있는 아는 분들께 연락해 별 일 없는 거 확인했지만 뭐랄까…. 착잡하네요.
오오 야비함과 얄미움.. 국익을 위해서는 그래야 하죠. -_-;;;
대통령님 이제 돌쇠 이미지는 그만;;
…이것이 만일 테러라면 다음은 일본, 그리고 다음은 한국일거라는 말도 돌고있더라고요. 세계가 흉흉합니다….
그러게 왜 하필 ‘런던’인 걸까요. ‘지금’말이죠. 애매-하네요.;;
돌쇠님의 눈에 자이툰은 보이지도 않나 봐요 애초에 기대를 한게 잘못인가…
야비함과 얄미움은 국내정치에서 쏟아 붓다보니 외교적으로 여유가 없는 것인지도…
테러 한번 터질때마다 영 기분이 별로에요.
아펙을 앞두고 있어서 걱정이 많습니다. 서울이나 용산 역사에서 폭탄이 터지면 큰일이에요. 그 쪽에서 일하는 분 중에 아는 분이 꽤 많아서…부산엔 친척이 많이 살구요. 이래저래 걱정이 되네요.
무작정 밀고나가는게 좋은 방법이 아니란걸 좀 알아주셨으면ㅠㅠ
테러라는 최악의 복수가 한국에 오지말았으면 좋겠군요..
이놈의 테러집단, 정말 안 가리는 곳이 없군요.
안녕하세요, 루크스카이님. 이글루 너무 멋집니다. 구경잘하고 링크해갑니다^-^
에이펙서 터지면 전……………. 어흐흐흥ㅜ_ㅠ
아는 동생분이 런던에서 유학 중이라 무척 걱정했었지요, 저도..
에휴, 정말이지 다시는 이런 일이 일어나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엠/ 그래도 아시는 분들이 다들 무사하시다니 다행입니다. 소식듣고 저도 무척 놀랐어요.
Nariel/ 국내용과 국외용을 그렇게 구분 못해서야…쯧. 울나라 정치가들은 그게 문제라니가요.
렉스/ 돌쇠….ㅠ.ㅠ 제발 돌쇠만은 그만….ㅠ.ㅠ
yu_k/ 사실 저라면 울 나라는 노리지 않겠습니다. 국제적 반향이 그리 크지 않거든요. 그런데 반면 ‘본보기’ 용이라면 상당히 괜찮은 타겟이란 말이죠. 문제는 진짜로 ‘테러’를 두려워하여 지하철 역 샅샅히 뒤지는 것보다는 그런 상황 자체를 만들지 않는 것이 더 중요할텐데요…
THX1138/ 그래도 다른 사람한테 기대하는 것 보단 낫잖습니까. 크흑.
rumic71/ 그게 문제인거죠, 역시!!!! 빌어먹을 인간들 같으니. 이상한테 정력을 다 쏟아부어서 정작 써야할 곳에는 제대로 조준도 못하고. -_-;;;
사과주스/ 아무래도 사람이 죽었다는 소식인걸요.
qwan/ 그러게요. 지하철이라면 1,2호선이 역시 가장 먼저 표적이 될 가능성이 높은데…..
몬드/ 테러가 일어나더라도 미국과 같은 악순환이 계속되지나 않을까 그게 더 염려스럽습니다. 울나라 사람들이라면 몇 개 안되는 이슬람 사원에 불지르고도 남을걸요.
일레갈/ 그러게 말이죠…….
사자/ 안녕하세요, ^^* 들러주셔서 감사합니다. 오, 링크도 감사드립니다.
세이/ 헉, 그러고보니!!! 세이님 정말로 위험한 곳에서 일하고 계시는군요….ㅠ.ㅠ
hina/ 기사를 보아하니 정말로 번화가, 출근길이라 많이 위험했던 것 같더라구요. 언제까지 이런 세상이 계속될까요, 정말…
rucien/ 저 기고문에 어느정도 고개가 끄덕여지더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