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재의식 테스트

잠재의식 테스트
미샤님 블로그에서 트랙백합니다. 원 출처는 라피르 님 블로그 이라고 하는군요.

으흠………..
테스트 할 수 있는 곳은 여기
1.좋아하는 과일 : 과일로 나타낸 여러분의 성격 과연 당신은 어떠한 성격일까요? 과일 선택은 그 사람의 가정에 대한 사고방식이나 성격을 나타내는 경우가 많다고 한다. 일반적으로 과일의 선호는 그 사람이 어렸을 적의 양친 특히, 어머니의 영향이 강하게 나타나며 어머니로부터 받은 자애로움을 연상하게 된다. 그리고 과일을 좋아하는 많은 사람들은 모성적인 애정을 동경하는 부드러운 면을 가지게 된다

선택 : 귤
온화한 성격으로 누구와도 원만한 인간관계를 유지한다. 다소 언짢은 일이 있어도 항상 얼굴에서 미소가 떠나지 않는다. 또한 가정적인 타입으로 집안 일에 충실하며 식구들과 야외에 나가거나 친한 사람과 식사를 하고 이야기 나누기를 좋아한다. 때로는 너무 사람이 좋다보니 종종 손해를 보는 경우도 있지만 남에게 미움을 받지 않는 성격이다.
-> 가정적이라는 말은 정말 어불성설

2.좋아하는 빵

선택 : 바게트빵·식빵
단 것을 싫어하는 당신은 서구적인 스타일을 추구한다. 물론 지루한 것을 싫어하기 때문에 뭔가 다른 것을 찾기 위해서 뛴다.
-> 지루한 것이 싫다는 것에는 조금 동의. 하지만 귀찮으니 뛰어다니지는 않는데 -_-;;;

3.원숭이와 개 : 당신은 어떤 심술쟁이가 되는가? 원숭이와 개가 서로 속이는 이야기다. 그럼 당신은 어떤 방법으로 원숭이를 속이려고 하는가? 개의 마지막 한마디 대사에 따라 당신이 어떨 때 심술쟁이가 되는지 알아보자.

선택 : [조금 전에 길에 떨어졌었는데…]
당신은 그다지 심술궂지 않은 스타일. 당신은 남의 행복을 진심으로 기뻐하고 애초부터 심술궂지 않다. 가령 적대 관계인 상대가 비겁하게 나와도 당신은 정정당당히 맞설 것이다. 그러나 그러한 공명정대한 당신의 태도를 일부 사람들은 싫어할지도 모른다. 그러나 당신의 경우 의지와 달리 자신도 모르게 심술을 부리게 될 경우도 있을지도 모른다.
-> 한마디로 나 인간성 좋다는 이야긴가?

4.레스토랑에서의 음식 : 연인과 얼마나 깊어질 수 있나? 심리학에서 식욕과 성욕은 서로 밀접한 관계에 있다고 합니다. 다시 말하면 당신이 방금 먹은 음식으로 연인과의 관계에서 바라는 깊이, 즉 연인과 얼마만큼 깊어지길 원하는가를 알 수 있습니다. 당신이 선택한 음식이 코스의 앞부분일수록 섹스의 희망은 담백한 경향이 있으며, 뒤로 갈수록 둘 사이의 관계도 깊어짐을 의미합니다.

선택 : 샐러드
샐러드 = 대화
-> 단지 샐러드를 좋아할 뿐….–a

5.정원에 심는 나무 : 이것은 심리학의 성격 테스트에 곧잘 사용되는 [바움 테스트]의 응용입니다. 이 테스트로 알 수 있는 것은 인생에서 무엇에 가장 비중을 두고 있는가 또는 어떠한 가치관을 가지고 살아가고 있는가 하는 당신의 인생 스타일입니다.
정원이라는 한정된 곳을 제시함으로써 보다 개인적인 가치관이 나타난다고 할 수 있는데, 크게 나누어 상록수는 마이 페이스이며, 낙엽수는 다른 사람과의 관계 속에서 자신의 위치를 확인시키려는 성격을 나타냅니다. 왜냐하면 상록수는 계절에 관계없이 잎이 파랗고 결코 그 모습을 바꾸지 않지만, 낙엽수는 계절에 따라 꽃을 피우거나 열매를 맺고 겨울이 되면 잎을 떨어뜨리기 때문에 그 특징 하나하나가 선택한 사람에게 반영되는 것이지요.

선택 : 먹을 수 있는 열매가 열리는 나무
먹을 수 있는 열매가 열리는 나무 : 실리 중시
-> 결과가 너무 뻔해요오오오오오오….T.T

6.개미가 하고 있는 것 : 이 테스트 중 개미는 인간사회의 상징이다. 그 개미가 무엇을 하고 있다고 대답했는지에 따라 당신이 사교적인지 고립적인 타입인지를 알 수 있다.

선택 : 이사하는 중
남보다 곱절이나 사교성이 풍부한 사람. 초면인 사람에게도 두려워하지 않고 상냥하게 행동하기 때문에 친구들도 상당히 많을 것이다. 그러나 당신은 절친한 친구에게조차 본심을 드러내지 않는 경향이 있다. 그만큼 아주 오랫동안 만난 사람이 있어도 크게 가까워지지 못한 채 흐지부지 멀어져버리는 경우가 많다. 이런 이유 때문에 늘 새로운 사람과 친해지려는 것은 아닌지? 또한 누구에게나 친절하게 대하므로 자칫 가벼운 사람으로 오해를 살까 걱정이다. 이런 주위의 오해에도 신경을 좀 쓰도록.
-> 그렇다는 건 곧 바람둥이 타입? 으음 뭐 사람들에게 말 거는 걸 좋아하지만 그건 ‘어색한 분위기’를 싫어하기 때문. -_-;; 사람들에게 본심을 드러내지 않는 건 내 본심이 XXX 같이 때문. -_-;;;
7.마법사가 마리아에게 건 마법 : 마리아가 마법에 걸려 변한 모습은 당신이 모르는 당신 마음속의 오해를 받기 쉬운 부분을 암시하고 있다.

선택 : 못생긴 개구리
다른 사람들 앞에서 소탈하고 익살스럽게 행동하는 타입! 하지만 당신이 큰소리로 웃거나 하면 ‘덜렁댄다’는 오해를 살지도 모르니 주의!
-> 하지만 덜렁댄다는 건 오해가 아니라 사실이라구!!!~

8.동화속 주인공으로 다시 태어난다면 : 이 테스트는 당신이 인생에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이 무엇인지를 보여줍니다.

선택 : 빨간모자
이리에게 잡아먹히지만 끝내 해피엔딩으로 끝나는 빨간모자를 선택한 당신은 가족, 가정을 가장 중요시하는 가정적인 사람입니다.
-> 이건 거짓말. 나는 가족이나 핏줄에 대해 생각할 때 소름이 끼치는걸. -_-;;;

9.선물상자에 들어 있는 것 : 선물이 들어 있는 상자 속의 연기는 당신을 둘러싼 장식입니다. 따라서 그 연기가 모두 사라진 후에 남아 있는 것은 가식을 모두 벗어버린 당신의 참모습.

선택 : 아무 것도 없다
이건 좀 곤란한데요. 가식을 빼면 아무 것도 없다는 당신은 정말로 아무 것도 없는 사람일 수도 있고, 언제나 자기의 있는 그대로의 모습으로 생활하는 사람일 수도 있습니다.
-> 오호, 이 이중적인 의미 마음에 드는 걸.

10.판타지 소설의 주인공이 찾고 있는 것 : 이 게임은 동화 속에 나오는 인물 설정의 심리게임입니다. 여기서 알 수 있는 것은 당신의 인생의 목적, 추구하는 이상입니다.

선택 : 마법을 갖게 해주는 성자
마법을 갖게 해주는 성자 : 자기 실현
-> 아, 그나마 제일 나을지도

잠재의식 테스트”에 대한 2개의 생각

  1. momiji

    5,7,9,10이 저와 같으세요… 10번의 결과가 정말 그나마 제일 나은지도.. 4번같은 경우는… 얼떨결에 스프해놓고 뭔가 뻘쭘..ㅠ_ㅠ

    응답
  2. lukesky

    으하하하! 스프를 택하셨군요. ^^* 음, 사실 저는 "상식적인" 인간이라 상식적인 대답을 했다고 생각했는데…..특히 9번은 말이죠. ㅠ,ㅠ

    응답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