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개 숙인 금성출판사 “모두 고치겠다”
………전략
김인호 금성출판사 대표이사는 이날 “교과용 도서에 관한 규정에 따라 교과부가 26일 출판사에 보낸 수정지시안을 법적 명령에 해당한다고 보고 발행자로서 이에 따르기로 했다”고 밝혔다.
29일자 < 중앙일보 > 에 따르면, 외유를 마치고 귀국한 이명박 대통령은 지난 26일 4시간에 걸친 수석비서관 회의를 주재하는 자리에서 정진곤 교육과학문화수석에게 ‘역사 교과서 수정 논란’과 관련, “수정을 거부하고 있는 출판사의 입장은 뭔가” “출판사 쪽에서 ‘정부의 검인정 취소’ 얘기가 나오는데, 이럴 경우 정부가 모든 부담을 짊어지는 것 아니냐. 연구는 해봤느냐”고 질타했다.
정 수석이 이에 “특정 출판사는 ‘교과서를 모두 수정할 경우 전교조가 교과서 불매운동에 나설 수 있다’고 우려한다”고 하자 이 대통령은 “도대체 정부가 어떻게 대처하기에 그 출판사는 전교조만 두렵고, 정부나 다른 단체들은 두렵지 않다는 것이냐”며 분개했다고 신문은 전했다.
…….후략
++++
이게 바로 지금 우리나라가 돌아가는 꼴이다.
정부가 대통령이 장관들이 출판사를 협박한단다. 우하하하하하핫.
시장논리? 시장논리는 개뿔, 엿이나 먹으라지. -_-;;;;
김영삼이 삽질할 때만 해도 그런 시대였으니 그러려니 했지 [아직도 파업 때 한겨레 그림판 기억난다] 그 때도 못본 꼴을 지금 보게 되리라고는 정말 상상도 못했다. 악플러들이 어떤 마음으로 욕댓글을 다는지 지금 몸과 머리와 가슴으로 생생하게 이해 중이다. [내가 지금 이걸 고마워해야 하냐, 제길]
…..4년, 으하하하하, 아직도 4년!!!!
야당에 야심 있는 젊은 놈들은 지금 뭐하는 건가? 노무현처럼 한 방에 스타되려면 지금처럼 좋은 때도 없을 텐데. 지금부터 한 놈 콕 찍어서 맘다잡고 키우라고 이것들아!!!! 지금 진보 중도보수 가릴 때냐?
덧. 국민들이 두려워하는 정부는 최악의 정부다.
그래, 너희들은 그게 목적이지.
근데 쇤네는 더 불안한 게.. 이게 최악의 정부라는 걸 사람들이 과연 인식하고 있을까 하는 거예요. 눈 번히 뜨고 원래 정부란 건 이래야 해, 옛날엔 정부가 너무 권위가 없었지, 이딴 소리 할까 봐 걱정돼 죽겠어요.
근데 그게 현실이란 게 문제죠…
그렇게 생각하거나… 아니면 아무 생각이 없거나..
넷에서 목소리 내는 사람들만 보면 아닌 것 같아도 현실의 다수는……
정치에 그닥 관심 없고 보수적이셨던 저희 어머니도
저런 거 보면서 이제 ‘그게 말이 되냐, 미친 것들.’ 그러십니다.. (제 영향이 있기는 하지만.)
지금 정부도 빨갱이한테 휘둘린다고 생각하는 사람(저희 큰아버지 같은 분..)도 있지만,
정말 아니다라고 느끼는 사람도 늘어가는 것 같아요.
포기하지 말아야죠..
아.. 그러나 정말 암울
지금 정부를 설혹 지지하더라도 권위를 느낄 수는 없습니다.
PPANG/ 그보다는 먹고사는 게 걱정…이라는 소리가 먼저 나올 듯 싶습니다. 아니 그런데 사실 조금이나마 먹고사는 걱정을 한다면 정치에 관심을 가져야 하는 게 정상이라고 저는 생각하는데 말이죠.
이 대통령은 "도대체 정부가 어떻게 대처하기에 그 출판사는 전교조만 두렵고, 정부나 다른 단체들은 두렵지 않다는 것이냐"며 분개했다고 신문은 전했다.
@.@
역시 전교조는 까야 제맛?
rumic71/ …..이 댓글은 전혀 웃기지 않습니다만. -_-;;;
조만간 ‘도서관전쟁’처럼 될 것 같다니까요 -_-;
그보다 더하지 않을까 싶어. 방향성이 아예 다르잖아.
이명박 생각하면 자꾸 국개론 생각나는 것이.. 쩝.
그런 생각을 하고 싶지 않지만, 아무래도 인간인지라 입안에서 계속 맴돌더군요. -_-;;
맹바기는 시장 논리도 아니고 그저 병맛논리 -_-
사상은 정말 둘째치고 너무나도 너무나도 (곱하기 1000000000) 무식해요.
차라리 그냥 머리가 비어있으면 모르겠는데, 그 안이 엉망이니 더 문제입니다. ㅠ.ㅠ
아니 그런데 정말 실례라고 생각해서 저 그냥 있었는데용
루믹71씨 이상한 사람이예요 -_-;;
예전부터 여기저기 이상한 덧글 많이 달고 다녀요….
얼른 겉보기에는 안 이상한데 알면 알수록 개념구조에 의심이 들고.
저는 이제 댓글 차단 아이디 등재를 고려할 정도지만…..
뭐 그냥 그렇다구요 -ㅂ-; 음 굳이 쫓을일이 없으면 그냥 주의나 두시라고…남겨요..
그런데 고쳐봤자 2년만 쓴다는 게…; 그냥 자기 권위 위해서 헛짓거리 하는 거죠. 8차교육과정부터 근현대사 과목이 아예 없어지고 한국사로 통합됩니다. 하긴 그러면 고조선 시대부터 자기들 입맛에 맞게 또 고치자고 하려나… -_-;
새로운 교과서는, 저렇게 본때를 보였으니 알아서 길거라고 생각할걸요. 실제로 저 사람들 머릿속에는 옛날 일 밖에 없는지라. 아우, 진짜 말하면 말할수록 점점 더 짜증이 나는군요.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