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투나잇 폐지 확정…미디어포커스는 심야시간대로
….전략
김재덕 PD협회장은 24일 “협회 총회 결의사항을 전달하러 간 자리에서 최 본부장이 ‘회사의 방침은 시사투나잇 폐지 쪽이다. 편성본부의 안이 폐지로 모아지고 있다’고 말했다”고 전했다고 신문은 보도했다.
폐지 이유에 대해 최 본부장은 “시사투나잇을 좋아하는 시청자들이 있는 게 사실이지만, 좋아하지 않는 시청자들이 더 많은 것도 사실”이라고 밝혔다고 김 회장은 말했다.
이에 대해 시사투나잇 제작진은 “경영진이 폐지논거로 삼는 편파성과 정파성의 근거가 무엇이냐”며 강하게 반발했다. 최 본부장은 한겨레신문과의 통화에서 “아직 결정이 안 나 답변할 수 없다”며 사실 확인을 거부했다고 신문은 전했다.
….후략
+++
차곡차곡, 일은 계속해서 진행됩니다.
그건 그렇고, 정말 놀랍군요. 정석이긴 하나 이러한 구시대적 발상이 실행될 수 있다는 것 자체가요. 위에 언급한 최 본부장처럼 거리낌없이 망언을 늘어놓는 사람들도 점점 늘어나고 있고 말이죠. KBS 측은 저렇게 그냥 먹혀 들어갈 작정이랍니까? 이거 완료되고 나면 다음은 MBC인데 그쪽은 좀 더 격렬하게 나올 것 같긴 합니다만.
일본 쪽 분위기도 개판, 중국 쪽 분위기도 개판, 북한 쪽 분위기도 개판인데, 안에서는 저 짓거리나 하고 있으니 과연 2012년까지 괜찮은 걸까요. -_-;;;;
씁쓸하죠 ;;
시사투나잇이 사실 한쪽으로 편향되었다는 느낌을 주는 방송임은 맞긴 한데,
그렇다고 없애자는 건 그냥 막가자는 거겠찌요?
조중동은 그대로 두는 걸 보면, 한쪽으로 편향되었다는게 문제가 아니라,
자기들 마음에 안드는 쪽으로 기울어 있다는게 문제겠죠. 흥.
미디어 자체가 단독으로 중립을 지킬 수는 없지만 시장 전체에서 편향적 프그램들의 숫자가 서로 비슷하다면 중립을 지킬 수 있을꺼라 보는데….아쉽군요….어제 새벽 시사투나잇 보면서 아직 살아 있다는게 좀 의외였지만..역시 사라지는 군요…
그냥 막가자는 거군요
구체적인 데이터도 없이 ‘싫어하는 사람이 더 많다’고 턱 던져놓는 뽄새가 영락없이 제 주인 하는 짓이랑 판박이군요. 그럼 아침드라마나 죄 없애지 차라리. 보지도 않는 TV 시청료 꼬박꼬박 그냥 거둬가는 것도 은근히 부아가 치미는데 아주 고루고루 합니다. 에효.
저들이 원하는 대한민국은 평범한 제가 원하는 대한민국은 절대 아니겠죠..휴우.
이게 도대체 뭔지…;;;;
피디들 반대 서명은 계속 받고 있는 것 같긴 하던데.
아 눈 뜨고 살기가 참 힘들구나.
보통 현명한 독재자들은 ‘긁어주는 맛’과 ‘달려들면 패는 맛’을 병용하는데,
지금 얘는 그냥 머리가 나빠요. 정말 나빠요;;
스카이/ 씁쓸하다 못해 두렵습니다.
Hadrianius/ 그렇다고 봐야죠.
세라프/ 도대체 어디까지 저렇게 나갈지 앞날이 막막합니다. 인터넷 모욕죄는 또 어떻고요.
지나가다/ 이 인간들의 가장 문제는 역시 형평성이라는 게 뭔지를 아예 모른다는 겁니다.
THX1138/ 우려했던 일들이 속속 일어나고 있습니다.
EST/ 전 저 대답 읽고 기가 막혀서 할 말을 잃었어요. -_-;;;;;;; 혹시 자기도 압력을 받고 있다는 걸 돌려 말하는 건가…라고까지 생각했다니까요.
Revan/ 그냥 자기들이 해쳐먹을 수 있는 곳을 원하고 있지요. ^^
나마리에/ KBS 피디들은 너무 약해. -_-;;;; 저기 노조는 정말 쓰레기같다는 생각이 불끈거릴 정도고.
렉스/ …….너무 나빠요.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