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쳤구나.

KBS 미쳐도 단단히 미쳤다. – 성우가 우습게 보이냐? 야이 새삐리리들아

THX1138님 블로그에서 트랙백합니다.

기사는 퍼왔습니다.

===========================================
‘겨울연가’ 성우들엔 한파
[스포츠한국 2004-12-30 07:22]

‘한류 열풍’의 견인차인 KBS 2TV 드라마 ‘겨울연가’의 앙코르 방영을 둘러싸고 성우들과 방송사가 충돌했다. KBS 2TV가 내년 1월8일부터 ‘토요명화’를 폐지하고 이 시간대(매주 토요일 밤 11시15분)에 ‘겨울연가’를 앙코르 방영하기로 결정, 성우들은 자신들의 설 자리가 줄어들게 됐다며 갈등을 빚고 있다. 한국과 일본에서 3조원에 달하는 경제적 효과를 이끌어낸 와중에 엉뚱하게도 성우들의 지위가 축소되는 상황을 맞은 셈이다.

성우극회는 KBS의 결정에 28일 긴급 이사회를 갖고 단체행동에 들어갈 것을 결의하는 등 방송사측에 대한 거센 항의를 펼칠 태세다. 사장 및 편성본부장 면담을 신청하고 1차 항의에 나서는 동시에 30일부터는 성우극회원 200여명이 서울 여의도 KBS 본관에서 침묵시위 등 단체행동에 돌입할 예정이다.

김환진 성우극회장은 “30년간 방영되며 성우들의 든든한 일자리였던 ‘토요명화’를 갑자기 폐지하는 것은 30여명 성우의 고정된 일자리를 빼앗는 심한 처사다. KBS에선 시청률이 낮기 때문이라고 하지만 ‘토요명화’보다 더 많은 제작비가 투입돼 제작되면서도 시청률이 낮은 프로그램도 많다”고 반발했다.

이에 대해 KBS는 예정대로 ‘겨울연가’를 앙코르 방송키로 하겠다는 입장이다.

이동현기자 kulkuri@sportshankook.co.kr

==============================================

미쳤구나. 몇십년간 익숙한 음악으로 즐겁게 해 주었던 토요명화를 폐지하고 그깟 드라마 재방송을 해? 일본에서 히트쳤다는 이유 하나만으로? 대체 일본에서 한류 부는 거랑, 우리나라에서 재방영하는 거랑 무슨 상관? 울 나라에 일본애들이 그렇게 많이 사는 거야? 일본애들이 좋아하니 우리나라 애들도 한번 더 보고 다시 평가해야 해? 제정신이냐??????

안 그래도 성우들 목소리 들을 데가 얼마나 줄어들고 있는데! 제기랄, 토요명화와 주말의 명화와 명화극장은 어린시절 빌어먹을 나이 제한에 걸려 극장에도 들어가지 못하고 발을 동동 구르며 문화생활을 갈구했던 내게 황금 연못이었단 말이다!!!!! 기분 좋은 토요일 밤에 발음도 제대로 못하는 배우들이 엉엉 울어대는 스토리 연결 안되는 드라마를 보고 싶냐, 너네들은??????

앙코르 방영 같은 헛소리 하려면 차라리 더빙해서 방송해라!

미쳤구나.”에 대한 14개의 생각

  1. Gerda

    최디우의 ‘듄상아’와 ‘산혁아’ 보다는 전문 성우 더빙이 훨씬 낫겠네요.

    응답
  2. Eugene

    처음 봤을 때 할 말을 잃었습니다.
    아무리 인기라고 하지만, 드라마 하나의 재방을 위해서
    30년 동안 존속되었던 토요명화를 폐지할 생각을 하다니…

    저 발상이 기막혀서 참 어이가 없지만,
    저렇게 재방송해서 겨울연가가 다 끝나면
    그때는 또 어쩌려고 저러는지 모르겠더군요. -_-

    응답
  3. 지그문트

    한국에서는 그다지 인기도 아닙니다. 심야에 재방돼 봤자 몇이나 볼지…
    전 겨울연가 안 봤지만 일본뉴스에서 보는 컷만으로 충분히 질려 있는걸요.
    KBS가 일본 비위 맞춰주려고 국내시청자의 취향을 무시하는군요.

    응답
  4. lukesky

    Gerda / 동감입니다.

    Eugene/ 솔직히 말하자면 ‘미친짓’입니다. 과연 시청률이 토요명화보다 더 높을지 의문이군요.

    지그문트/ 게다가 재방시간이 토요일 밤늦게라니….대체 시청자층을 뭘로 보고 저러는 겁니까….ㅠ.ㅠ 일본 비위를 맞출 필요는 또 대체 뭐랍니까아…ㅠ.ㅠ 너무 황당한 뉴스에요, 정말

    응답
  5. 글곰

    정신이 아득해지는군요.
    게다가 어째서 그 자리에 겨울연가랍니까? 허어.
    우우 공영방송 만쉐이.

    응답
  6. Mushroomy

    케비에쑤[…]가 돈맛을 들인 게지요. 솔직히, 저거 재방하면 배용준을 비롯한 배우들 팬들이나 보지, 다른 사람들이 얼마나 저걸 재미있다고 볼지 궁금하군요. 제가 보기엔, 토요명화가 훨 나을 것이란 생각이 들지만 말입니다.

    응답
  7. lukesky

    잠본이/ 어이가 실종되어버렸어요…ㅠ.ㅠ

    글곰/ 토요명화 폐지는 절대로 인정할 수 없습니다!!!! 제기랄….ㅠ.ㅠ

    Mushroomy / 저게 토요명화보다도 더 광고비가 많이 나올거라고 생각하는 겁니까, 방송국 인간들은….ㅠ.ㅠ 제기랄.

    응답
  8. 핑백: 이 곳에 오면 별난 일..

  9. eponine77

    으아아…혈압올라라… 왜 이리 배너 붙일 일을 만드냐 그래…KBS가 기어이 돌았군요!

    응답
  10. 아이스

    아아…이 핫바리 쉑방송국이 일 벌였네요. 이건 또 무슨 헛소리랍니까. 이런 넘들이 당당히 수신료나 올린다고 하고…정말 이 방송국 좀 누가 폭파좀 안시켜주나요.-ㅅ-+ 누굴 믿고 이렇게 마이 웨이인거죠? 이 인간들은?????

    응답
  11. ciel

    이게 이런 이야기였군요. 어이가 없습니다. 랄까.. 토요명화 시청율이 얼마나 낮길래 전통도 뭐도 다 무시하고 [폐지]얘길 꺼내는 건지 -_- 이상하네요.

    응답
  12. forthreich

    맞아요!! 무슨 이런 웃기지도 않는 일을….누구맘대로 폐지하겠다고 말하는 건지 모르겠어요. 시청료 뱉어냇!! 해야겠습니다.

    응답
  13. 電腦人間

    드라마를 보지 않게 된 지가 어언…
    훗~ 드라마따위!
    한류열풍 사그러들고 드라마가 쫄딱 망해고 나서야 허둥지둥 하겠죠.

    응답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